[김민호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같은 당 전해철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를 비방한 트위터 계정 주인이 부인 김혜경 씨라는 의혹에 대해 "아내는 SNS 계정이 없고, 하지도 않는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 아내에 대한 인신공격을 멈춰 주십시오. 부탁 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올렸다.

이 예비후보는 “지금 인터넷과 SNS상에서 제 아내를 향한 허위사실에 근거한 도 넘은 인신공격과 마녀사냥이 벌어지고 있다.”며 “저의 아내는 블러그나 트위터 페이스북은 물론 인스타그램 같은 SNS 계정이 없고 하지도 않는다. 잠시 쓰던 카스조차 오래 전에 포기했다. 이것이 팩트의 전부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지금 돌아다니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대선경선시 캠프 자원봉사자가 홍보용으로 시험삼아 만들었다 방치한 것으로 아내의 개인계정이 아니다. 저 때문에 고생은 많이 했지만 아내는 자기 이니셜을 넣은 익명계정을 만들어 누군가를 험하게 비방할 만큼 바보도 나쁜 사람도 아니다.”며 “익명의 공간에서 아무 관련 없는 계정에 ‘혜경궁 김씨’라는 없던 이름까지 붙여가며 공격하는 것을 이제 멈춰 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면서 “아내가 몹시 힘들어 한다. 지난 대선경선 후 아내는 몸살에 아픈 허리를 끌고 광주까지 오가며 김정숙 여사님과 함께 봉사활동에 나섰고, 문 후보님 유세에 동행하며 진심을 다해 지지를 호소했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시장직 때문에 선거운동을 못하는 저 대신 최선을 다했다. 선거운동 지원을 위한 시장직 사퇴를 힘들게 의논하자 한순간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동의했던 아내이다.”며“문재인 후보의 당선을 위해 유세며 봉사며 힘든 상황에도 자기가 더 할 것 없냐고 물었던 아내”라고 부인에 대한 이해를 대변했다

이어 그는 “그런 아내를 한순간에 어처구니없는 이유로 ‘문대통령님 부부와 민주당을 저질스럽게 공격하는’ 파렴치한 이중인격자로 몰다니..”라며 항간의 비난에 대해 불쾌감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비판하고 공격할 일이 있다면 저에게 해 달라. 저는 공인이고 비판 공격도 경쟁의 일부이니 제가 감당할 몫이다.”고 했다.

또 “그러나 아내는 자식들의 미래를 위해 문재인정부와 민주당의 성공을 바라며 나름 최선을 다한 평범한 당원이자 국민의 한사람일 뿐”이라며 “시장 선거 때 ‘제 큰아들을 낳아 데려온 후처’라는 인신공격을 받을 때도 덤덤히 넘어갔지만, 앞에서는 돕는척하면서 뒤에서는 칼을 꽂는 인격파탄 다중인격자로 모는 것은 정말로 견디기 힘들어 한다. 주변에서 걸려오는 확인전화와 어둠속의 그 거친 숨소리가 무서워 집에 혼자 있기 어렵다고 한다.”고 비난 자제를 당부했다.

끝으로 이 예비후보는 “우리는 촛불혁명으로 ‘완전히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가고 있다. 우리의 경쟁도 촛불혁명에 걸맞는 아름다운 것이라야 하지 않겠냐?” 반문한 뒤 “지지든 반대든 우리는 경쟁하지만 결국 함께 가야할 이 나라의 국민이고 이웃이고 동료이다. 어떤 비난도 공격도 제가 모두 감수할 테니, 아내는 끌어들이지 말기를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지난 2일 트위터에 '@08__hkkim'이라는 계정으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내용을 올린 해당계정 이용자가 이 예비후보의 부인 혹은 관계자라는 의혹을 받았다. 여기에 당내 경쟁 상대인 전해철 예비 후보 '비방글'이 수차례 올라와 논란은 더 확대됐다.

이에 경기도지사 경쟁후보인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이재명 전 성남시장에게 이른바 '혜경궁 김씨' 논란을 일으킨 트위터 이용자 '정의를 위하여(08__hkkim)'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공동명의로 고발하자고 제안하며 논란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