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충남에 이어 충북에서도 ‘미투’ 폭로로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에 ‘빨간불‘이 켜졌다.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충북 청주시장 예비후보 중 한 명과 관련한 미투(#Me Too)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의 성추행 의혹에 이어 두 번째다.

11일 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에는 '미투를 말한다. 당장 피해자에게 공개사과하고 청주시장 후보 사퇴하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지원'이란 이름으로 글을 올린 작성자는 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 A씨를 미투한다며 "1986년 4월 초 우암산 산성에서 A씨가 후배인 나를 강압적으로 성폭행 하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피해자에게 공개사과하고 당장 청주시장 후보를 사퇴하라"면서 "만약 공개사과와 후보 사퇴를 하지 않는다면 이후에 어떤 문제가 일어나도 도당과 A씨는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즉각 반발했다.

A씨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단언하는 데 현재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는 여성의 성폭력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법적 대응을 포함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12일 입장을 정리해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미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의 성추행 의혹 폭로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민주당 충북도당은 파문 확산을 막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중앙당에 진상 조사와 A씨에 대한 소명을 요구하는 등 신속한 조치에 나섰다.

특히 미투 폭로자의 신원이 확인됨에 따라 청주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공천 심사까지 중단하고 나서 앞으로 경선 일정에도 일부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은 이날 오후 청주CBS 라디오 '파워매거진 충북의 오늘'에 출연해 "14일 계획했던 청주시장 예비후보의 공개토론회를 연기하는 등 공천 심사 과정을 중단했다"며 "중앙당 차원의 진상 조사와 함께 A씨의 소명을 요구하는 등 원칙대로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한 고위 관계자는 “지방선거에 선거 표심을 좌우할 수 있는 중원에서 이 같은 ‘미투’ 의혹이 제기된 것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며 “2개월 밖에 남지 않은 지방선거에 파문을 막기 위해서라도 미투 관련자에 대한 공천배제와 후보들 중 지역에 신망이 두터운 후보자를 선정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