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7일 '민주당원 댓글조작' 의혹 사건에 대한 경찰의 발표를 1987년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 당시 "탁 치니 억 하고 죽었다"는 강민창 치안본부장의 수사결과 발표에 비유하면서 경찰을  깎아내렸다.

그러면서 "특검으로 가야 진실을 밝힌다."고 김경수 의원에 대한 특검을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김경수의원 연루사건에 대해 발표한 서울경찰청장의 발표를 보니 강민창 치안본부장의 발표문과 다를 바 없었다."며 "87년과 하등의 달라진바 없는 경찰이 이상한 명예훼손 고소.고발 사건을 2건 접수하였다고 하면서 각하해도 될것을 야당대표 에게 나와서 해명을 하라고 요구하고 전국 경찰을 동원하여 야당후보자 내.수사하고 여당 실세는 감싸고 참으로 시대에 동 떨어진 경찰"이라고 비판했다 .

이어 그는 검찰을 향해서도 "검찰은 최근 또 작년에 이어 야당대표 수행비서 전화를 세차례나 통신조회 하면서 야당대표의 행적을 감시하고 있는데 이런 검.경에게 소위 드루킹사건 수사를 맡길수 있겠냐?"며 "특검으로 가야 진실을 밝혀진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권의 정통성, 정당성과도 연결될수 있는 이 사건은 모든 국회일정을 걸고서라도 국민앞에 명명백백히 밝히겠다.비밀이 없는 세상이다."며 "여론조작과 댓글조작으로 정권을 운영하고 유지 할수는 없다. (문재인 정부)괴벨스 정권이다."고 대여투쟁을 예고했다.

홍 대표는 전날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뉴월 메뚜기도 한철이다. (김경수 의원)자신의 불법행위 연루 의혹에 대한 언론보도를 상대로 초선의원에 비교적 젊은 사람이 협박조로 안하무인 기자회견을 하는 것을 보니 실세는 실세인 모양"이라며 정치생명이 곧 끝날것 같다"고 독설을 퍼부었다. 
 
한편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전날 기자간담회에서 '민주당원 댓글조작' 의혹 사건으로 구속된 김모씨(48), 일명 드루킹이 2016년 11월부터 텔레그램으로 메시지를 보냈지만 김 의원은 거의 읽지 않았다는 내용의 조사 결과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