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17일 친문 핵심 김경수 의원 연루 의혹까지 번진 이른바 '드루킹 사건'에 대해 "대통령 연루까지도 의심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조속하게 특검을 해야 될 사안"이라고 문재인 대통령 개입 가능성을 제기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드루킹 사건은) 시기도 단순히 올해 일이 아니고, 오히려 지난 대선 때 이 일이 있었던 게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이건 민주주의를 훼손시키는 심각한 범죄고, 그 일이 지난 대선 기간 동안 아주 집중적으로 일어났다는 증거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며 "지난 정권, 지지난 정권 이런 일들에 대해 단죄를 하지 않았나. 그러면 같은 원칙이 적용돼야 한다"며 특검을 주장했다.

이날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은 최근 또 작년에 이어 야당대표 수행비서 전화를 세차례나 통신조회 하면서 야당대표의 행적을 감시하고 있는데 이런 검.경에게 소위 드루킹사건 수사를 맡길수 있겠냐?"며 "특검으로 가야 진실을 밝혀진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권의 정통성, 정당성과도 연결될수 있는 이 사건은 모든 국회일정을 걸고서라도 국민앞에 명명백백히 밝히겠다.비밀이 없는 세상이다."며 "여론조작과 댓글조작으로 정권을 운영하고 유지 할수는 없다. (문재인 정부)괴벨스 정권이다."고 문재인 정부를 맹비난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