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병원선의 이서원
[김승혜 기자]배우 이서원씨(21)가 동료 연예인을 성추행한 혐의로 24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두, 포토라인에 선다.

서울동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박은정 부장검사)는 이날 오후 이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서울 광진경찰서는 추행 및 특수협박 혐의를 적용해 이 씨를 검찰에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이서원은 사건 발생 후 40일 넘게 모르쇠로 일관해 왔다.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드라마 촬영에 임했고, MC를 맡고 있는 음악 프로그램에선 밝고 즐거운 모습이었다. SNS로 예전과 다를 것 없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기도 했다. 사건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하기에도 너무 뻔뻔한 행보였다.

특히 성추행을 넘어 흉기 협박까지 했다는 점은 법적 처벌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달 A씨와 술을 마시다가 신체 접촉을 시도했다. 이에 A씨가 거부하고 남자친구에게 전화를 하자 흉기로 협박했다. 만취 상태였던 이씨는 112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검거 당시 이씨는 만취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술에 취해 조사받으면서 경찰에게 수차례 욕설을 내뱉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는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어떠한 변명의 여지도 없다. 모든 분께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말했다.

이씨는 2015년 JTBC 드라마 '송곳'으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병원선'(2017) '막판 로맨스'(2017) 등에 출연했다. 하지만 이번 사건으로 KBS '뮤직뱅크'와 tvN 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어바웃 타임'에서 하차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