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서울시 강남구의 한 오피스텔의 20대 주민이 경비원 2명을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전날(26일) 오피스텔 경비원 2명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강아무개(28)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부모와 함께 이 오피스텔에 거주하던 강씨는 26일 밤 9시께 자신이 사는 강남구 세곡동의 한 오피스텔 관리사무소를 찾아 60대 경비원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강씨는 살해 1시간 뒤인 오후 10시20분쯤 오피스텔에서 750m가량 떨어진 대왕파출소에 찾아가 자수했다. 선글라스, 마스크 및 장갑을 착용한 채 파출소를 방문한 강씨는 파출소에 온 이유에 대해 침묵하다, 이를 수상히 여긴 경찰의 설득에 “조금 전 사람을 죽였다”고 자백했다.

자수 당시 강씨 가방엔 범행도구로 추정되는 칼이 두 자루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범행동기 파악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오피스텔 입주 주민 및 상인들은 평소 경비원들과 강씨가 큰 소란을 일으킨 적이 없었다면서도, 혹시 층간소음 문제 때문인 것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경찰 관계자는 “강씨가 검거 당시 ‘위층에서 소리가 들려 민원을 제기했다’고 주장했으나, 확인 결과 층간소음으로 민원을 제기한 바는 없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강씨가 ‘정신질환 약을 복용하고 있다’ ‘환청이 들린다’ 등을 주장하고 있어, 정신병력 여부도 확인 중이다.

한편 경찰은“부검을 통해 피해자 2명의 정확한 사망원인을 밝힐 예정”이며 “구체적인 범행 동기 등을 수사해 강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