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종전선언 반대와 정태옥 자유한국당 의원의 '지역 비하' 발언 논란으로 보수층의 표 이탈 조짐은 물론 당 내부의 반발·균열까지 일어나며 한국당 지도부가 6·13선거전 막판 '자승자박'에 처한 모양새다,

9일에는 유정복 한국당 인천시장 후보가 정 의원의 '지역비하' 발언 논란 관련, 정 의원의 의원직 사퇴와 함께 '단호한 쇄신책 마련'을 당 지도부에 요구하며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저는 중대한 결심을 할 수 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홍 대표가 직접 정 의원에 대한 징계를 논의하기 위한 윤리위 소집을 요청하는 등 진화에 나섰지만, 반발 여론에 더해 여야 각 정당도 협공에 나서며 오히려 파문이 번지고 있는 양상이다.

10일 인터넷상에는  '정태옥', ‘이부망천’이 실검 상위에 오르는 등 네티즌들의 비난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한국당의 텃밭 경북에서 유세 재개에 나선 홍준표 대표의 지원유세를 '거부'하는 일까지 벌어지는 등 악재가 거듭되고 있다.

홍 대표는 10일 오전 대구를 방문한데 이어 오후 경북 김천을 방문해 송언석 김천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김응규 김천시장 후보 등 당 후보들에 대한 지원유세에 나설 예정이었지만, 후보들이 이에 반발해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천지역 한 후보 캠프의 핵심관계자는 한 언론과 통화에서 "홍 대표가 안 오는 것이 도움되는 것이 맞다"고 잘라 말하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 방어체계)배치 후유증으로 한국당에 대한 반감이 여전히 남아 있다. 홍 대표의 언행 등 부정적 이미지도 상당한 것이 사실"이라고 전했다.

이 인사는 "홍 대표의 유세 자제 기간 중 후보 '인물 경쟁력'을 내세워 수세에 몰렸던 상황을 오히려 호전했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