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6·13 지방선거 참패 성적표를 받아들고 국민 앞에 무릎을 꿇었던 자유한국당이 홍준표 전 대표의 '마지막 막말'에 또다시 술렁이고 있다.

홍 전 대표가 자신의 임기 동안 '사이코패스·친박(친 박근혜) 앞장이'와 같은 의원들을 제명시키지 못한 게 가장 후회된다는 입장을 밝히며 잠잠해지는 듯했던 내부 감정 싸움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홍 전 대표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마지막으로 막말 한 번 하겠다"며 "제가 지난 1년 동안 당을 이끌면서 가장 후회되는 것은 비양심적이고 계파 이익 우선 하는 당내 일부 국회의원들을 청산 하지 못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홍 전 대표는 "이런 사람들 정리 안되면 한국 보수당 사라진다"며 '청산 8적' 을 꼽았다.

그는 "감정조절이 안되는 사이코패스 같은 사람, 카멜레온처럼 하루에도 몇 번씩 변색하는 사람, 추한 사생활로 더 이상 정계에 둘 수 없는 사람, 고관대작 지내고 국회의원을 아르바이트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 국비로 세계일주가 꿈인 사람, 친박 행세로 국회의원 공천 받거나 (국회의원을) 수 차례 하고도 중립 행세하는 뻔뻔한 사람, 탄핵 때 줏대없이 오락가락 하고도 얼굴과 경력하나로 소신없이 정치생명 연명하는 사람, 이미지 좋은 초선으로 가장하지만 밤에는 친박에 붙어서 앞잡이 노릇하는 사람"이라고 지목했다.

이에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당대표 직에서 물러난 홍 전 대표가 불과 이틀 만에 일부 의원을 저격하는 말을 하자 자성의 시간을 갖겠다며 대국민 사과를 했던 한국당 의원들도 분을 삭이지 못하고 있다.

한 한국당 의원은 "선거에서 참패했고 모든 게 본인 잘못이라고 말한 게 불과 이틀 전인데 느닷없이 온라인 상에서 일부 의원을 염두에 둔 듯한 글을 남긴 건 매우 경솔한 행동"이라며 "홍 전 대표가 자중하는 것이 진정으로 한국당을 돕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또다른 한국당 의원은 "홍 전 대표는 소위 '페북 정치'를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나타내려하는 행동을 이제 그만둬야 한다"며 "오늘 본인이 할 말대로 평당원으로 돌아가 당의 변화를 그저 지켜봐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지만 홍 전 대표의 언급에 대응하는 것도 문제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모두가 몸을 낮추고 자숙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나경원 의원은 "지금 한국당은 모든 걸 버리고 새로 시작해야 할 때"라며 "지금은 누가 누구의 발언을 지적할 때가 아니라 국민 앞에 진심으로 반성해야 할 때"라고 당부했다.

한 정치권 관계자는 "지방선거 참패의 책임이 있는 홍 전 대표가 현역 의원들을 비난한 것이나 이에 발끈해 똑같이 막말을 쏟아내는 의원들이나 다를 게 없다"며 "지금 한국당은 진정으로 반성을 하고 그걸 행동으로 보여야 한다. 자기 정치를 위해 내부 총질 하는 모습이 계속된다면 한국당에 미래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