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경남지방경찰청은 20일 거창경찰서 모 파출소 A소장의 갑질논란에 대해 1차 조사를 벌일 결과 일부 사실로 드러나 보직해임 했다고 밝혔다.

또 거창경찰서장에 대해서는 책임을 물어 서면경고 조치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경찰에 따르면 A 파출소장은 거창경찰서 신원파출소장으로 근무하다 올해 1월 이 곳 파출소장으로 부임해 왔다.

A 파출소장의 갑질논란은 이곳으로 부임해 오면서 시작됐다.이를 견디지 못한 마울주민들이 경찰서장에게 청원서를 제출하면서 외부에 알려졌다.

이 마을 사회단체와 이장 등 40여명은 최근 A파출소장을 다른데로 전출을 요청하는 청원서를 거창경찰서장에게 전달하면서 드러났다.

청원서엔 '우리 동네에서 같이 살 수 없는 분이다' '평화롭고 화합이 잘되던 마을 분위기가 바뀌었다'는 내용이 담겼다.

A 파출소장은 마을주민들에게 자신이 지시한대로 움직이지 않으면 가만두지 않겠다는 식의 공갈 협박성 발언을 일삼으면서 주민들의 공분을 샀다.

이와 반대로 A파출소장은 전임지인 신원파출소 소장으로 근무할 당시 양귀비 단속 등을 통해 가장 안전한 치안구현을 실천하고 있다며 언론에 보도되기도 했다.

한편 경남지방경찰청은 1차 조사에 이어 2차 조사를 통해 '갑질논란'에 대한 사실여부를 밝힐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