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반대와 무죄석방 요구에 앞장서 온 정미홍 전 대한애국당 사무총장(58·전 KBS 아나운서)<사진>가 25일 새벽 별세했다.

정 대표의 측근은 이날 자신의 SNS에 “정미홍 대표께서 오늘 새벽 별세하셨다”고 밝혔다.

그는 정 대표의 사망 원인에 대해 “정 대표님은 루푸스라는 난치병을 앓다가 오래 전 완치하였다. 이 병으로 면역 기능이 저하되어 있었는데, 2013년경부터 이재명 경기지사, 김성환 노원구청장 등과 민형사로 소송전을 벌이면서 그 여파로 암을 얻어 2015년 1월에 폐암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애국당 창당 무렵 이미 병세는 깊어져 있었고, 그때 이미 정 대표님은 극도로 예민해져 있었다”면서 “그런 가운데 변희재씨가 정 대표님 명예에 먹칠을 하여 가뜩이나 병이 깊고 심신이 예민해져 있던 정 대표님의 병세가 극도로 악화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그러다보니 판단력도 조금 흐려지고 우여곡절 끝에 애국당을 나오게 됐다”면서 “그런 애증 속에 올 2월 폐암이 뇌로 전이 되어 입원하게 되었다. 입원 후에는 회생하시려 애쓰시다가 3월 말부터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삶을 정리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대한애국당도 이날 당 홈페이지를 통해 "정미홍 전 사무총장이 오늘 새벽 하늘나라 천국으로 가셨다"며 "유족의 입장으로 장례식장은 알리지 못하니 글로써 추모해달라"고 밝혔다.

애국당 관계자도 "(정 전 사무총장이) 자택에서 별세하셨다, 지병을 앓고 계셨다"고 설명했다. 정 전 사무총장의 빈소는 아직 마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 대표는 생전에 측근들에 “내가 병세가 나빠 너무 예민했었다, 다 부질 없는 일이었다. 관대하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