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7일 드루킹 특검에 소환됐던 김경수 경남지사를 향해 “아직도 자신들이 군부독재정권에 저항하는 투사인 줄 착각하고 있다”고 저격했다.

이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경수 지사가 '피의자 신문에도 당당하다'는 TV조선 보도를 공유하며 "아직도 자신들이 군부독재정권에 저항하는 투사인 줄 착각하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이 시대착오적인 운동권세력들이 나라의 곳곳에 최고 의사결정권을 갖고 있으니 이 일을 어쩝니까?"라며 " 이들이 진보라고요? 수구세력일 뿐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뭘 배우겠습니까?"라고 비판했다.

이같은 이 의원의 글은 최근 6일 김 지사가 드루킹 특검팀에 출석하며 피의자 신분임에도 당당한 모습을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특검팀은 김 지사를 재소환할 방침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장미꽃과 가시, 이제는 어떤 길을 가더라도 늘 조심하고 경계하며 걸어가라는 뜻인 것 같다. 가시밭길 위에 놓인 장미꽃, 그 꽃에 담아주신 마음들 가슴에 꼭 새겨두겠다"며 "가시밭길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며 "끝까지 꿋꿋하고 당당하게 걸어가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김경수 경남지사를 비판한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을 공개 저격했다.

정 전 의원은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언주 “김경수 경남지사, 아직도 투사인 줄 착각..애들이 뭘 배울까”’라는 제목의 기사를 캡처해 공유하며 “너에게 묻는다”라고 썼다. 해당 기사는 이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작성한 김 지사 비판 글을 보도한 기사다.

정 전 의원은 “연탄재를 함부로 발로 차지 마라. 너는 누구에게 한 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라고 적었다. ‘너’는 이 의원을, ‘연탄재’는 김 지사를 가리키는 것으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