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 9월 1일 진행되는 2018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의 티켓이 오늘 오픈되면서 '네이비즘'도 17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떠올랐다.

인천공항공사는 전날 "17일 오후 4시부터 '2018 스카이 페스티벌' 입장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카이 페스티벌 홈페이지(www.2018skyfestival.com)와 네이버에서 '2018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을 검색하면 예매할 수 있다. 좌석교환권을 예매하는 방식이며, 온라인 사전신청 후 행사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행사는 다음달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인천공항공사 청사 앞 문화공원에서 열린다. 1일은 크로스오버, 2일은 케이팝(K-Pop) 공연으로 EXO, 레드벨벳, NCT DREAM,이달의 소녀 yyxy, A.C.E, IN2IT, 위키미키 등의 초특급 대세 아이돌들이 참여한다.

네이비즘은 인터파크티켓, 티켓링크 등 티켓팅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사이트로 꼽히고 있다. 서버 시간을 보다 정확하게 초단위 까지 확인할 수 있는 네이비즘은 아이돌 콘서트 티켓팅을 비롯해 뮤지컬 공연 등에서 자주 사용된다.

네이비즘 서버시간(time.navyism.com)으로 정확한 티켓팅 오픈 시간을 확인하거나 수강신청 시간을 확인하는 분들의 대부분은 pc나 노트북 등 컴퓨터를 이용해서 서버시간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티켓팅은 pc방에서 크롬으로 네이비즘 서버시간을 확인해야 한다는 공식이 있듯 컴퓨터 이용자들이 많은 것으로 생각되지만 정확이 알려주는 곳이 없는 게 현실이다.

네이비즘 서버시간을 모바일폰으로 확인해야 하는경우에는 아이폰에서는 사파리나 크롬브라우저를,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에서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네이버에 접속한 후에 ‘네이비즘’으로 검색하면 서버시간 사이트로 접속 할수 있는 검색 결과가 나온다.

요즘은 워낙 네이버 검색 결과에 어뷰징도 많고 블로그 마케팅 등으로 광고 글이 결과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정확히 네이비즘 서버시간 사이트가 맞는지 잘 확인하고 이용할 필요가 있고 더욱 정확하게 접속하길 원하시면 주소창에 time.navyism.com을 입력하고 접속하면 된다.

구글은 네이버보다 훨씬 더 유연하게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세대학교 수강신청 서버시간’ 이라든지 ‘인터파크 서버시간’과 같이 서버시간 확인을 원하는 사이트의 이름을 포함해서 검색하면 네이비즘의 해당 사이트 서버시간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