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창희 前 충주시장
대한민국병장전우회 (중앙회장 한창희)가 오는 10월21일 여의도 이벤트공원에서 한반도 평화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병장전우회는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사람들이 대접받는 사회적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예비역병장들이 주축이 되어 지난해 조직됐다.

지금은 왜정시대가 아니다. 군대는 끌려가는 곳이 아니다. 내 나라를 내가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자랑스럽게 입대하는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

병장전우회는 군에서 의무병을 노예병 취급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자랑스럽게 국방의 의무를 수행키위해 입대한 의무병을 공관병으로 만들어 하인처럼 상관가족 수발을 들게하고, 식모취급해선 곤란하다. 현역사병들이 인권을 유린당하지않고 오로지 전투력 강화에 힘쓰도록 뒷받침할 것이다.

대한민국은 국군이 지킨다.
군인들이 정치에 개입하거나 정치적으로 휘둘리지 않아야 한다. 병장전우회는 국군을 지킬 것이다.

그랬더니 방위출신 회원들이 농담삼아 병장은 방위가 지키겠단다. 이를보고 한 여성회원이 방위는 엄마들이 지키겠단다.

농담속에 진담이 있다. 우리 사회가 건전하게 발전해가는 과정이다.

참고로 병장전우회 태동은 지난 대선때 문재인 병장을 빨갱이라고 매도하는데 흥분한 병장출신들이 '육국병장, 그것도 특전사병장 출신보고 빨갱이라고 하면 어떻게하냐' 며 모인 것이 시발점이 됐다.

대한민국 병장전우회는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가가, 병무청에서 소집면제했으면 그것도 국방의 의무를 이행한 것이다.

단, 병무행정에 부조리가 있다면 끝까지 추적, 극형에 처해야 한다. 공소시효도 없애야 한다.

병장전우회는 정치, 종교는 물론 어떤 사회적 차별을 두지 않는다.
정치 활동을 하고 싶으면 각당별로 병장전우회를 조직, 활동하면 된다.
예를들어 '민주당 병장전우회', '한국당 병장전우회' 식으로 말이다.

종교나 직업에 상관없이 소정의 목적을 가진 사람들끼리 직장별, 종교별 병장전우회를 조직해서 활동하면 된다.

병장전우회는 "한반도평화 마라톤대회"를 계기로 전국조직도 강화해 나갈 것이다.
지연, 학연, 혈연에 얽매인 사회관계를 군연을 통해 국민화합을 시도할 것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사교클럽을 만들 것이다.

군인이 건전하면 나라의 안보는 이상없다.
나라가 위태로우면 제일먼저 보통사람, 병장들이 고달프다. 다시는 독립운동을 하지않도록 미리 대비하는 정신무장운동을 전개할 것이다.

병장은 단순한 졸병 계급장이 아니다.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보통사람들의 자랑스런 계급장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