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덕여대 불법 알몸촬영남 사건. 여성들의 안전권보장, 제발 도와주세요' 국민청원글의 발단이 된 트위터 게시물.
[신소희 기자]주택가에서 알몸으로 돌아다니던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신고한 시민이 CCTV를 확보하고 주소지까지 추적하는 동안 경찰은 적극적이지 않았는데 잡고 보니 이 남성은 성범죄에 연루돼 경찰이 쫓던 수배자였다.

'벌거벗은 사람이 자전거를 타고 달아났다'는 112 신고가 처음 접수된 건 지난 5일. 신고 나흘 만인 지난 9일 밤 경찰이 33살 남성 A씨를 공연음란 혐의로 체포했다.

사건 8일 후 동덕여자대학교에서 한 남성이 나체로 음란행위를 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13일 서울 종암경찰서는 이날 새벽 해당 사건에 대한 112 신고를 접수하고 경위를 알아보는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해당 사진이 촬영된 장소가 동덕여대가 맞는지 현장에서 확인 중이다. 또 교내 폐쇄회로(CC)TV 화면을 분석할 예정이다.

앞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동덕여대 불법 알몸촬영남 사건. 여성들의 안전권보장, 제발 도와주세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해당 청원은 게시 당일인 이날 오전 11시 기준 약 1만4000명의 동의를 얻었다. 청원글에 20만명 넘게 동의하면 청와대나 관련 부처의 공식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글에 따르면 지난 6일 한 트위터 이용자가 '어느 여대에서'란 설명과 함께 알몸으로 자위행위를 하는 사진을 게시했다. 동덕여대 학생들은 사진이 촬영된 공간이 동덕여대 강의실과 복도 등 교내라고 추정했다. 

게시자는 "동덕여대생으로서 이 사건이 너무나도 끔찍하고, 그 강의실에서 직접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으로서 얼마나 수치스러운 일인지 모른다"며 "지금 동덕여대생들도 마찬가지로 큰 혼란에 빠져 있고 등교뿐만이 아닌, 전반적 생활을 두려워하고 불쾌해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빠른 시일 내에 수사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이 사건이 하루빨리 공론화돼야 한다"며 "사회가 다시 한번 여성의 안전을 위협하는 이런 현실에 집중해야 한다. 제발 이슈화될 수 있도록 서명 부탁드리고 정부의 용의자 수사 도움 요청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