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논란과 관련, "(문재인 정권과 검찰이) 정권과 연대하는 민주노총을 배반하고 앞서본 박원순 서울시장을 체포할 수 있는지 우리 한번 눈여겨 보자"고 압박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번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에서 문재인 정권과 검찰이 어떤 조치를 취하는지 한 번 보겠다"며 이같이 썼다.

그는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에 연루돼 고발됐던 권성동·염동렬 의원을 언급하며 "두 의원을 잡기 위해 대통령까지 나섰고 검찰은 특별수사반까지 구성해 억지로 두 사람에게 체포영장을 청구한 뒤 국회에서 부결되자 억지 기소까지 했다"며 "원례 폐광지원 특별법에 의해 강원도민들을 우선 채용해도 된다는 게 강원랜드의 설립취지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들이 지역민들 민원을 받아들여 지역인재 채용을 부탁하는 건 지역구 활동의 주요 업무라는 게 공공연하게 용인되는 것이었다"며 "청탁 과정에 금품이 없었다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던 게 정치권의 관례가 수사 관례였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상대방이 한 건 모두 적폐고 자신들이 하는 건 모두 정의롭다는 문재인 정권의 후안무치를 그대로 방치하는 야당은 야당으로써 존재 가치가 없고 국민으로부터 버림받는다"며 "이번 국정감사에서 모두 하나가 돼 분발하라"고 덧붙였다.

전날 홍 전 대표는 서울교통공사 논란을 강성노조와 연결시키며 "고용세습으로 자기들만의 천국을 만들어 가는 강성 노조가 대한민국 경제를 망칠 것이라고 경남지사 할 때인 6년 전부터 나는 주장해왔고 지난 대선 때도 그랬다"고 지적했다.

홍 전 대표는 "나는 노조를 부정하는게 아니라 노조의 부당하고 부정한 행동을 바로 잡자고 하는 것"이라며 "최근 뒤늦게 강성 노조의 고용세습 문제가 부각 되는 것을 보고 더 많은 문제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이 정권은 강성노조와 연대한 정권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생각도 능력도 없다"며 "가장 심각한 분야가 완성차 업계"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