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경기도지사 부인 김혜경씨가 2일 오전 경기 수원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혜경궁홍씨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 논란과 관련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김승혜 기자]'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 논란과 관련,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2일 경찰에 출석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김씨가 2일 오전 10시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씨는 대한 소환 조사는 지난달 24일 비공개 1차 조사에 이어 두 번째다.

그는 할 말 없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 짧게 답하고 곧바로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죄송합니다"라는 말이 취재진 질문에 답을 못해서 그렇다는 의미인지, 경찰서까지 나오게 된 상황이 미안하다는 의미인지는 불분명하다.

또 트위터 계정이 본인이 아니라고 진술했는데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는 아무런 대답없이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비공개로 진행된 1차 조사 때 김씨는 혐의를 전면 부인하다가 자신의 경찰출석이 언론에 보도된 것을 확인하곤 경찰에 항의한 뒤 돌연 귀가했다.

당시 조사에서 김씨는 자신과 문제의 트위터 계정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혐의를 강하게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조사에서도 김씨는 이러한 주장을 반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혜경궁 김씨’ 사건은 6·13 선거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 후보였던 전해철 의원이 지난 4월 트위터 계정인 ‘@08__hkkim’이 자신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악의적인 글을 올렸다며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하면서 불거졌다. 일각에서는 해당 계정이 이 지사 부인 김씨의 이름 영문 이니셜과 같다는 이유 등으로 김씨의 계정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판사 출신 이정렬 변호사는 지난 6월 계정의 주인으로 김씨가 유력하게 의심된다며 김씨를 고발했다.

전 의원은 지난 13일 “당내 갈등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며 고발을 취하했으나, 경찰은 일부 언론이 계정의 주인으로 지목한 이 지사의 전직 운전기사에 이어 김씨를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