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일부 온수매트에서 폐암을 유발하는 방사성 물질 ‘라돈’이 검출됐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SNS상에는 소비자들의 분노의 글이 이어지고 있다.

5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라돈이 검출된 온수매트를 구매한 이들 소비자들의 울분을 토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한 소비자는 사용하던 온수매트에서 라돈이 검출돼 비닐로 포장한 뒤 창고에 보관해 놓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세 살 된 아이와 함께 라돈이 나오는 온수매트에서 생활했다”며 불안을 호소했다.

이에 앞서 소비자 A 씨는 지난달 16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하이젠 온수매트에서 라돈이 검출됐다”고 주장한 바 있다. 당시 A 씨는 “시기로 딱 작년 10월말쯤부터 아이의 기침이 심해졌는데, 약을 먹어도 호전이 없었고 제대로 된 수면이 힘들 정도로 기침이 계속 됐었다”며 “침대 탓으로 생각했는데 온수매트 시기와 비슷하니 온수매트 탓이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A 씨는 하이젠 온수매트에서 라돈을 측정한 결과 16.9pCi/L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라돈이 5.4pCi/L를 초과하는 경우, 전문업체에 의뢰해 정밀 측정을 해볼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어 그는 “장소를 바꾸고 밀폐, 개방된 곳 어디서 측정을 하든 근소한 차이만 있을 뿐 초과 검출은 동일했다”며 “저는 이 일을 알리고 피해자 대책을 만드는 일이라면 무엇이라도 하겠다. 피해자모임 카페를 개설했다. 피해자 분들은 가입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하이젠 온수매트 측은 "1개월동안 라돈 측정을 했는데 정상수치가 나왔고,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더불어 "고객들의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라돈 측정 전문기관인 알엔테크와 검사를 진행했음에도 불안감이 해소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검사에 따르면 온수매트 3개의 라돈수치는 안전 기준치 안에 들어간다. 하지만 환불은 되지 않는 상황이다.

또 "불편한 분들에게는 새로운 매트로 바꿔주겠다"는 뜻을 밝혔다. 하지만 환불은 되지 않는 상황이다.

현재 하이젠 온수매트 사이트는 현재 고객들과 불통상태다. 또 고객센터도 연결이 안되고 있다. 대표전화로 통화를 하면 "전화를 연결할 수 없다"는 안내문만 흘러나올 뿐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