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신여대 사학과 대책위원회 회원들이 지난 4월 30일 오후 서울 성북구 성신여자대학교 정문 앞에서 성신여대 미투고발 교수 파면을 촉구하는 집회를 마치고 행진하고 있다.
[신소희 기자]학생을 상대로 성폭행을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는 성신여대 교수가 반년 넘게 수사한 끝에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해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 성북경찰서는 성신여대 사학과 A교수를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간음 및 강제추행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은 A 교수가 2013년 9월에도 학생 C 씨를 추행한 혐의도 인정된다고 봤다. C 씨 역시 A 교수가 관리하는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었다.

성신여대를 졸업한 B 씨는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운동이 한창이던 지난 3월 학교 측에 A 교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제보했다.

피해 학생은 성신여대 사학과 학생대책위원회에 보낸 입장문에서 "가해 교수가 내게 '학생들이 여자로 보인다, 망가뜨리고 싶다'고 말했다"고 폭로했다.

해당 사건은 졸업생인 B씨가 지난 3월 해당 교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학교에 제보하면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학교 측은 성윤리위원회를 열고 자체 조사를 벌인 뒤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지난달 3일 서울 북부지검에 해당 교수를 고발했다.

검찰은 사건을 성북서에 배당했고 이후 경찰은 교수와 학생의 진술 등을 바탕으로 수사를 진행해왔다. 성신여대 학교법인 이사회는 지난 5월 말 A교수를 파면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경찰 관계자는 "결론을 내리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 이유는 A 교수와 피해 학생들의 진술이 극명하게 엇갈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