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토트넘의 손흥민은 25일 첼시와의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경기에서 2-0으로 앞선 후반 9분 폭발적인 폭풍질주 드리블로 리그 1호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이 왜 손흥민인지 보여주는 역대급 골이었다.

 손흥민 골 영상 


<영국방송 버전>

이날 해외번역 사이트인 가생이닷컴은 일본 축구팬들의 일본 반능을 소개했다.

일본 네티즌들은 "아시아 레벨이 아냐!", "토트넘 3골 전부 멋있었지만 특히 손흥민 골은 끝내줘", "짜증나지만 손흥민이 아시아 넘버 1  공격수구나", "손흥민이 조르징요와 루이스를 쌈싸먹고 넣은 슈퍼골이 정말 최고였어!", "손흥민 돌파, 너무 좋아서 웃음이 나와"등 칭찬 릴레이를 이어갔다.

또 "손흥민 돌파도 진짜 좋긴 했지만 첼시 수비가 너무 뻥뻥 뚤리는 거 아냐?", "어쩌다 본 토트넘vs첼시 . 한국 대표 손흥민 장난 아니더라 . 감바오사카 황의조도 위협적이니 . 현 한국팀과 붙으면 일본팀이 고전할 것 같아", "손흥민 뭐여 저거... 혼자서 만들어 넣었네", "손흥민 진짜 잘하던데? 러시아 월드컵에서 전챔피언 독일 그룹리그 돌파 희망을 부숴버린것도 있고 작년 시즌 토트넘 포함 유럽 활약을 보면 과거 통틀어 아시아 최고선수이지 않을까 ?", "손흥민 보고 있으면 아시아인이라도 저런 플레이가 가능하구나 하고 깨닫게 해 줘"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