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정치 흐름을 잘 읽는 것으로 알려진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은 30일 바른미래당이 조만간 깨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 자유한국당 대표자리를 놓고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홍준표 전 대표가 자웅을 겨룰 것이지만 오 전 서울시장이 좀더 승산있다고 판단했다.

정 전 의원은 3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거기(한국당 전당대회) 나오는 사람들 다 그만그만한데 (오 전 시장이) 비교적 신선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홍준표 대 오세훈 구도로 갈 것 같다”며 “김성태, 정우택은 우리가 알지 국민들은 잘 모른다. 정치에서는 인지도가 깡패다”라고 말했다.

다만 정 전 의원은 “한국당이 싫다고 나갔던 사람이 들어와서 내가 대표가 되겠다는 건 좀 안 맞다”면서 “그래서 뻘쭘한 상황들 때문에 더 세게 자기 의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홍준표 전 대표의 정치 복귀 선언에 대해선 “한국당은 환장하고 민주당이 환영 일색”이라면서 “본인이 지금 천덕꾸러기가 돼가고 있는데 본인만 그걸 모르고 있다”고 힐난했다.

정 전 의원은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의 한국당 복귀 가능성을 제기하기도 했다. 그는 “유 의원의 경우 배신자 프레임이 박혀 있기 때문에 바른미래당으로 나가면 총선의 가능성은 없다”며 “총선 치르기 전에 명문 찾아서 돌아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바른미래당은 총선 전에 깨진다고 봤는데 더 앞당겨질 것 같다”면서 “그동안 한국당과는 다르다고 하는데 국민들한테 다른 이미지로 비치지 않는다. 그런 모습을 보여준 적도 없다”고 일침을 날렸다.

유시민, 좋은 이미지로 변신에 성공했기에 정치 복귀할 것

정 전 의원은 보수층 유력 정치인들인 유승민 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경우 예전과 달라진 면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약점이라고 말했다.

반면 "유시민 전 장관. 유시민 작가라고 요새 그러는데 이분을 보면 정치권을 떠나 있으면서 하여간 공백을 두면서 자기 변신을 한다. 그러니까 전 국민적으로 방송을 하면서 인지도를 높이고 또 싸가지의 대명사였는데 호감도를 엄청나게 높여놓은 거다. 보수층에서도 좋아한다"라고 이미지 변신을 시도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정 전 의원은 "(유시민이)  이제 작가라는 타이틀을 붙여가지고 굉장히 지적인 이미지를 풍긴다. 그래가지고 돌아올 거라고 저는 보는데..."라면서 유 작가가 큰 그림을 갖고 정치권으로 복귀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