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연예계 가족의 채무 불이행을 폭로하는 '빚투'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코미디언 이영자가 타깃이 됐다.

지난 2일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이영자의 가족에게 사기를 당했다'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게시자는 최근 마이크로닷과 도끼 관련 사건 등으로 용기를 얻어 빚투'를 제기한다고 밝혔다.

게시자는 "나는 1996~97년 300평 규모의 큰 슈퍼마켓을 운영했다. 이전에 번 돈 6억원 전부를 슈퍼에 투자한 것이었다."며 "97년경 이영자의 오빠, 아버지 및 이영자 오빠 친구가 찾아와 자기가 이영자의 오빠라며 과일 야채 코너를 운영하게 해달라고 했다. 이영자의 오빠는 보증금도 없이 자신이 이영자의 오빠라는 신뢰만 가지고 부탁했고 이영자도 그 다음날 데리고 와서 부탁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영자의 지인(홍진경, 정선희0이 매달 와서 홍보를 해주며 신뢰를 쌓던 중 이영자의 오빠가 내게 1억원의 가계 수표를 빌려갔다. 그리곤 그렇게 도주했다"며 "이영자에게 연락하니 '자기는 모르는 일이다' '나는 도와준 사람인데 왜 자기한테 그러냐'며 적반하장으로 욕을 했었다"고 고백했다.

 
게시자는 "결국 운영하던 슈퍼는 물론 살던 34평 빌라와 평촌 임대아파트가 경매와 빚잔치에 넘어갔다"고 당시 억울했던 상황을 설명했다.

끝으로 "이영자의 오빠는 재산이 없으니 3000만원을 받고 고소를 취하하라는 협박에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며 청원을 제기한 이유를 밝혔다.

이영자 소속사 관계자는 3일 시사플러스와 통화에서 "청와대 청원글을 보고 현재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사실 확인 이후 정확한 입장을 전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이영자는 현재 MBC '전지적 참견시점', KBS '안녕하세요', 올리브 '밥블레스유' 등에 고정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