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20대 여성이 온라인 게임을 통해 알게 된 사람을 흉기로 찌른 이른바 ‘선릉역 칼부림’ 사건이 화제가되고 있는 가운데, 사건 경위에 대해 다양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13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새벽 2시 15분쯤 서울 강남구 선릉역에서 A(23, 여)씨가 B(21, 여)씨를 흉기로 찌르는 이른바 '칼부림' 사건이 발생했다.  

A씨는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을 통해 알게 된 여성 B씨를 만나 다툼을 벌어디가 흉기로 수 차례 찔러, 현장에 있던 B씨 친구가 경찰에 신고했다.  현장을 목격한 김모씨는 "처음에는 말다툼을 하다가 A씨가 갑자기 칼을 꺼냈다"고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이날 오전 2시15분경 서울 강남구 지하철 2호선 선릉역 인근에서 온라인 게임을 통해 알게 된 B 씨(21·여)와 만나 다툼을 벌이다가 흉기로 수차례 찌른 혐의를 받고 있다. B 씨는 인근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 중인 A씨는 "B씨와는 3년 전 서든어택을 함께 하면서 알게 된 사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분석과 가해자 진술 등을 토대로 구체적인 정황 등을 수사할 방침이다.

현재 A 씨는 “피곤하다”는 이유로 경찰 조사를 거부하며 유치장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자세한 사건 경위가 파악되기까진 시간이 다소 걸릴 것이라는게 경찰의 설명이다.

이날 오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에 ‘선릉역’ ‘선릉역 칼부림’이 주요 키워드로 올라오는 등 해당 사건은 큰 관심을 모았다. 관련 기사는 오후 4시 기준 네이버 사회 부문 ‘가장 많이 본 뉴스’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선릉역 칼부림’은 게임을 통해 알게 된 두 20대 여성이 현실에서 처음 만나 벌어진 일이라는 것 정도만 알려졌다. 이에 온라인에서 온갖 추측이 난무했다.

특히 누리꾼들은 두 사람이 온라인 게임을 통해 알게 됐다는 점을 주목했다. 온라인에서 시비가 붙은 사람들이 실제로 만나 물리적으로 충돌하는 이른바 ‘현피’를 벌인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가장 먼저 제기됐다.

Li***은 “게임하다 다툰 건가. 흉기를 갖고 있었던 걸 보면 현피 노리고 간 것 같다”라고 했고, 꽁***도 “게임에서 말싸움나서 현피 뜬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날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범행 동기 등은 아직 알 수 없다. 일단 게임과는 관계없는 둘 사이의 감정싸움인 것으로 추측된다”며 이 같은 온라인에서 떠도는 설을 일축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