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신과 진료 상담 중이던 의사가 환자에게 흉기에 찔려 사망한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강북삼성병원에서 경찰 과학수사대 대원들이 범행 현장으로 들어가고 있다.
[신소희 기자]서울 대형병원에서 자신의 정신과 진료를 담당한 의사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1일 서울 종로경찰서는 "오늘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소지품 등 객관적 자료 분석과 주변 조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A씨가 범행은 시인하고 있으나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검거 후 줄곧 횡설수설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31일 오후 5시45분께 서울 종로구 강북삼성병원에서 정신과 진료 상담 중이던 의사 B씨(47)를 수차례 흉기로 찔렀다. A씨는 자신의 위협에 진료실 밖으로 피해 도망간 B씨를 뒤쫓아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B씨는 응급실에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곧바로 수술에 들어갔으나 흉부를 크게 다쳐 오후 7시30분께 결국 사망했다.

의사 B씨는 한국자살예방협회로부터 ‘생명사랑대상’을 받는 등 우울증과 자살 예방에 힘써온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긴급 체포됐다. A씨는 B씨에게 진료를 받아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B씨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부검은 오는 2일 실시된다.

경찰 관계자는 "전담요원을 지정해 유족 심리안정, 피해자구조금 지급 등 적극적으로 피해자 보호 활동을 전개 중"이라며 “현재 정확한 범행 경위 및 동기에 대해 조사한 후 구속영장 신청 여부 등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