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 현직 구청장이 회식자리에서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파문이 일고 있다.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사진>이 극단적 선택을 한 구청 직원의 장례식 다음 날 단체 회식을 하고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21일 이 구청장은 “남·여 직원들에게 격려 차원에서 껴안고 볼에 고마움을 표현했으나 성추행이나 성희롱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사건의 발단은 이 구청장은 지난 11일 구청 기획예산실 직원 30여명과 회식을 했다. 서구청 소속 한 직원이 구청 공영주차장 타워에서 극단적 선택을 해 장례식을 치른 다음 날, 이들은 이날 저녁을 먹은 뒤 노래방으로 자리를 옮겨 회식을 이어갔다.

이후 정치권을 중심으로 이 구청장이 회식 자리에서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하고 춤을 함께 출 것을 강요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성희롱을 당한 여직원이 항의하자 간부 직원들이 이를 무마하기 위해 회유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 구청장은 전날(20일) 이와 관련한 입장문을 내어 “민선 7기 정책의 핵심 역할을 하는 기획예산실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었고 지난해부터 수차례 연기되다 일정상 어렵게 마련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이어 “직원의 장례식 다음 날 회식을 하고 노래방을 간 것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으며 서구 행정의 책임자로서 통렬하게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그는 여직원에 대한 성희롱은 사실무근이라며 허위 사실을 유포할 경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 구청장은 “공개된 장소에서 30여명의 직원이 모두 함께 식사했고 식당에서 여직원에게 뽀뽀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노래방에서 남녀 모든 직원의 등을 두드려주며 포옹을 했고 그 과정에서 특히 고생이 많았던 몇몇 남녀 직원들 볼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그 밖의 신체적 접촉은 사실이 아니며 있지도 않은 일을 정치적 쟁점으로 부각한다면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