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혜원 의원
[김승혜 기자]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목포 투기와 관련해 창성장 등 "건물 매입은 조카에게 증여한 것"이라는 입장을 취하고 있는 가운데 손 의원의 동생이 "뻔뻔한 거짓말"이라고 비판하고 나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25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손 의원의 동생(62) 손 모 씨는 "누나가 내 아들 미래를 위해 증여했다고 하는데 정작 아들은 '한 번도 보지 못한 건물 때문에 22살에 부동산 투기군이 되어버렸다"고 억울해 했다. 이어 그는 "누나가 창성장 장사가 잘된다고 하던데 우리 가족은 수익금 한 푼 받은 일 없다. 이게 차명이지 어떻게 증여냐"고 반박했다.

손 의원은 올케(동생 손 씨의 아내)로부터 조카 명의 인감 도장을 넘겨받아 건물 매입 계약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손 씨는 아내에게 "왜 명의를 도용하도록 했느냐"고 따졌더니 아내가 "내 입장도 이해해달라"고 했다"며 "아내가 작년까지 5년 넘게 누나 밑에서 일했다.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고 덧붙였다.

또 손 씨는 손 의원이 의혹을 감추기 위해 미리 가족들을 목포로 오게 했다고도 주장했다.

손 씨는 "아내는 목포에 단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데 건물 차명 소유 의혹이 터질 것 같으니까 이를 감추기 위해 목포로 불러서 마치 창성장을 실제 운영하는 것처럼 위장한 것"이라고 했다.

이같은 주장에 손 의원은 "언론 인터뷰에서 동생과는 10년째 교류가 없다"ㅕ "동생이 도박에 빠져 별거하고 이혼했다며 아내와 아들을 위해 증여해서 창성장을 하게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손 씨는 "누나와 20년 넘게 연락 않고 지내는 것은 맞다"면서 "하지만 재산 문제로 서류상 이혼했을 뿐이다. 아내, 아들과 늘 함께 살았는데 나를 도박쟁이로 몰아갔다"고 억울해했다.

이어 "명절에 조카들에게 용돈 1만 원도 안 주던 사람이 1억 원 증여를 했다고 하는 뻔뻔함이 너무 황당해 항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 의원의 조카이자 손 씨의 아들 장훈 씨는 "창성장 매입 당시 군 복무 중이었다."며  "내 명의로 목포에 건물을 구입한다는 사실은 군대 있을 때 어머니가 얘기해줘서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고모(손 의원)가 도와준다는 생각만 했지 투기인지 아닌지 알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아버지 주장에 대해 "어른들 일에 나를 대입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