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김민호 기자]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하고 나섰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일 "이명박, 박근혜 두 분 전직 대통령은 이제 석방할 때가 됐다"고 밝혔다.

앞서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홍 전 대표는 “다시 여의도로 돌아가면 전국 300만 당원과 함께 불법대선 사과와 두 분 전직 대통령 석방을 위해 전국을 순회 하면서 국민 저항 운동을 전개 할 것”이라고 공언한 바 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론조작으로 진행된 불법 대선을 다시 무효로 한다면 엄청난 정국 혼란이 오기 때문에 대선 무효는 주장하지는 않겠다. 그러나 이에 대한 대국민 사과(는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쿠테타로 집권했다고 재판을 받은 전두환, 노태우 두 (전직) 대통령도 박 전 대통령처럼 이렇게 오랫동안 구금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신의 불법 대선은 눈을 감고 죄 없는 두 전직 대통령만 정치보복으로 계속 탄압한다면 설 연휴가 지난 후에는 국민적 저항이 일어난다"며 "민생은 파탄 나고 북핵은 인정하고 자신의 불법 대선은 묵살한다면 야당은 거리로 나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촛불보다 더 무서운 횃불을 들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