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업자로부터의 '성접대 논란'에 휩싸인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2013년 3월21일 전격 사의를 표명한 뒤 경기 과천정부청사를 나서고 있다.
[김홍배 기자]박근혜정부 시절 '별장 성접대' 의혹을 재조사 중인 검찰이 사건 핵심 인물인 김학의(63·사법연수원 14기) 전 법무부 차관을 소환해 조사한다.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산하 대검찰청 과거사 진상조사단은 15일 오후 3시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검 내 조사단 사무실에 김 전 차관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김학의 성접대 사건'은 2013년 3월 강원 원주시 소재 한 별장에서 김 전 차관이 건설업자 윤중천(58)씨로부터 성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발생했다. 김 전 차관은 사건이 불거지자 임명 6일 만에 차관직에서 물러났으며, 경찰은 조사 끝에 김 전 차관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하지만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이 성접대 영상에 등장하는 남성이 김 전 차관이라고 특정할 수 없다는 이유로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이에 검찰이 '봐주기 수사'를 한 게 아니냐는 비판을 받았다.

이날 조사가 성사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김 전 차관에게 출석 의무가 없는 만큼 소환에 불응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수년째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별장 성접대’ 사건과 관련해 당시 자리에 있었던 여성 A 씨가 방송에 출연해 심경을 밝혔다.

 
A 씨는 14일 KBS 에 출연해 6년이 지난 지금 직접 인터뷰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진실을 얘기해야 했고, 진실이 덮어지고 있는 현실에 힘을 보태기 위해 나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김학의 전 차관과는 그 전 부터 계속 서울에 있는 집에서도 저와 계속…(알고 지내던 사이)”이라면서 “윤 모씨가 내게 처음 접촉을 시킨 뒤 서울 모처에서 계속…(관계를 가졌다)”고 말했다. 

또 A 씨는 김 전 차관의 아내가 연락을 했느냐는 질문에 “김 전 차관이 저만은 인정을 하고, 와이프 입장에서도 제가 보고 싶었다고 했다. 또 동영상을 봤다고 했다”고 답했다.

또 다른 피해 여성이 몇 명이나 더 있느냐는 질문에 “직접 얼굴은 보지 못했지만 경찰 조사 과정에서 여성 30명 정도의 사진을 봤다”고 말했다. 

A 씨는 또 이런 비슷한 자리가 또 있었는가 하는 질문에 “굉장히 난잡하고 말하기 힘든 사회적으로 정말 파장이 큰 내용들이 너무 많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마약 관련된 것을 본 적이 있냐는 앵커의 질문에 “윤 씨가 ‘마약은 안했지만 최음제는 여자들에게 했다고 진술했다고 저한테 얘기를 해줬다”고 답했다.

그는“그동안 숨어 살고 약으로 치료하고 병원다니며 잊으려고 굉장히 노력했지만, 트라우마가 심해서 숨을 쉬는 것도 힘들고 생각도 내 마음대로 못하고 잠도 제대로 못자고 살고 있다”고 고통을 토로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