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제48회 대종상영화제 개막식이 열린 5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배우 이매리가 레드카펫 행사를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승혜 기자]배우 겸 방송인 이매리가 '미투' 폭로 예고를 하며 실명을 언급한 인사 K씨가 "이매리의 주장은 100% 사실이 아니다"라며 반박했다.

27일 이데일리에 따르면 K씨는 “저에 관련된 이매리 씨의 주장은 100%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왜 그러는지 이유를 모르겠는데, 황당하다”며 “현재 변호사 선임했고,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대학원 최고위 과정에 대한 말도 나오는데, 그 분들이 재학 중일 때는 아무 일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외에 (이매리가 주장한) 다른 부분은 제가 당사자가 아니라 확인이 어렵지만, 저를 언급하며 주장한 부분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매리는 지난 26일 현재 카타르에서 하고 있는 일을 정리하고 귀국해 오는 4월 시민단체 정의연대와 함께 미투 폭로 관련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민단체 정의연대 관계자는 이날 "이매리가 술 시중을 강요받고 성적인 추행도 여러 차례 당해 지난 7년 동안 혼자 외롭게 문제를 제기하며 싸워왔다"며 "최근 '고(故) 장자연 사건'에 대한 재수사가 이뤄지고 수사 기간이 연장되면서 용기를 갖고 나오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이매리는 지난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과거 대학원 재학 시절 학계·정계·재계 관계자로부터 술시중을 강요받았고 이 과정에서 성추행도 당했다고 주장했다. 현재 이 게시물은 사라진 상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