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휘성
[김승혜 기자]가수 휘성이 에이미(37·이윤지)와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휘성은 지난 19일 자신의 SNS에 “17일 밤 에이미에게 연락이 왔고 통화 녹음본 공개는 에이미와 합의 하에 진행됐음을 알려드린다. 공개를 결심하기까지 고민이 정말 많았다”고 밝혔다.

이어 “에이미 역시 피해자일 수도 있다는 생각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함이 없기에 공개하는 것에 대해 수도 없이 망설였다.

하지만 저를 둘러싼 의혹 해소 및 사실관계에 대한 팬 여러분들의 객관적 인지를 위해 녹취록을 공개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을 했다”고 설명했다.

휘성이 공개한 녹취록에는 에이미가 휘성에게 먼저 전화해, 휘성이 누구에게 성폭행 모의 사실을 들었는지 묻는 내용, 에이미가 지목한 지인 A씨에게 전화해 자신이 그런 사실을 말한 적이 없음을 확인받는 내용, 다시 휘성이 울부짖으며 에이미에게 따지는 내용 등이 담겼다.

A씨는 “나는 에이미에게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며 “너도 그런 말을 할 일도 없고, 오히려 내가 에이미를 험담 했을 때 네가 화가 나 나와 싸우지 않았느냐”고 말했다. 이 사실을 확인한 휘성은 다시 에이미에게 전화를 걸었다. 해당 녹취록에서 휘성은 “A씨는 내가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했고 오히려 법정까지 나서 준다고 했다. 나 이제 어떻게 살아야 하느냐”고 말했다.

휘성의 해명을 듣던 에이미는 “네 이야기를 들으니까 내가 쓰레기 같이 느껴진다. 내가 잘못했다”고 사과했지만, 휘성은 울부짖으며 “왜 그러는 거냐. 나는 이미 사람들에게 이미 이렇게 돼버렸다. 네가 잘못됐다고 이야기해도 아무도 안 믿는다. 콘서트까지 취소됐다. 모든 계약들 무너지게 됐다. 나 이제 무슨 일하고 살아야 하느냐. 노래라도 할 수 있을까. 이제 나 아무도 안 믿는다”고 했다.

이에 에이미는 “내가 다 돌려놓을게. 내가 더 욕먹고 돌려놓을게. 확실히”라며 “나는 너가 대단해보였고 나는 너한테 솔직히 말해서 자격지심 같은 것도 있었고”라고 고백했다. 그러자 휘성은 “내가 왜 그 희생양이 돼야 해”라며 눈물을 쏟았다.

휘성의 소속사 측은 “통화 이후 에이미는 게시 글을 삭제했고 추가 해명이 없는 상태다”며 “휘성은 성폭행 모의를 한 사실이 없다. 에이미는 제3자로부터 전해들은 잘못된 내용을 휘성이 직접 이야기한 것으로 인지해 발생한 일”이라고 전했다.

또 “통화 과정에서 휘성은 에이미에게 오해임을 재차 전달했다. 사실과 다른 이야기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더욱 더 강경한 대응을 하고자 한다. 에이미가 일방적으로 주장하고 있는 녹취록이 존재한다면 하루 빨리 공개해주시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아직까지 휘성 만으로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소규모 법인 기업으로 치명적인 타격이 아닐 수밖에 없다”며 “허위 사실을 유포한 부분에 대해 총력을 기울여 강력 처벌로 이어지게 할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에이미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대신 자신의 SNS에 '살 빼고 돌아가자'는 게시물을 올려 네티즌의 비난을 받고 있다.

해당 녹취록을 접한 누리꾼들은 “휘성이 너무 안됐다”, “에이미가 한 말은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이냐”, “녹취록 들어보니까 오해가 풀린다”, “휘성 힘냈으면 좋겠다” 등 휘성을 응원하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논란의 발단은 지난 16일 에이미가 SNS에 연예인 A군과 프로포폴을 함께 했으며, A가 이 사실이 들킬까 두려워 성폭행을 모의했다고 주장하며 시작됐다.

이에 과거 에이미와 절친했던 휘성이 A로 지목됐고, 휘성 측은 "단연코 그런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휘성은 예정돼 있었던 콘서트 일정까지 전면 취소한 상태다. 

▲ 에이미가 2014년 8월 21일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으로 향정신성의약품복용 위반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다음은 휘성이 공개한 에이미와의 통화 녹취록 내용이다.

휘성: 내가 ‘진짜 형한테 그런 얘기 언급이라도 했어요? 내가 형이 에이미한테 못되게 굴 때마다 형이랑 싸운적은 있어도, 내가 한 번이라도 에이미 입막음 해달라고 조폭 동원해달라고 사주한 적 있어요? 형 그런적 있으면 나한테 제발 얘기 좀 해줘요. 나 빨리 처벌받고 편해지고 싶다’고 (물어봤다)

에이미: 그랬더니 뭐라 그래?

휘성: 결코 그런 일 없고 자기가 법정까지 나설 수 있대. 나 그 녹취 받았어. 받고 이제 속기 들어갈꺼야.

에이미: (한숨)

휘성: 나 어떻게 해야되니? 나 이제 어떻게 살아야해? 왜 그런거야?

에이미: 오늘 네 얘기 다 들으니까 내가 쓰레기같이 느껴져서…

휘성: 아니, 난 지금 수많은 사람들한테 이렇게 이미 돼버렸잖아.

에이미: 내가 그거 내가 다시 돌려놓을게 내가 잘못했다고…

휘성: 너가 잘못했다고 해도 아무도 안 믿어 이제.

에이미: 아냐. 믿어.

휘성: 아니야. 아무도 안 믿을 거야, 진짜로. 나 오늘 콘서트도 취소됐어. 모든 계약들이 다 무너지게 됐어. 난 이제 무슨 일하고 살아야되니? 나 노래라도 할 수 있을까?

에이미: 휘성아 나 용서해줘.

휘성: 네가 날 용서해야된다며 아무도 날 안믿는데 난 어떻게 살아야돼.

에이미: 내가 다 돌려놓을게. 내가 더 욕 먹고 돌려놓을게. 확실히.

휘성: 너는 왜 그렇게 너만 봐 왜 그렇게 너만 보니? 나는 이러면서도 나는…

에이미: 나는 너가 대단해보였고 나는 너한테 솔직히 말해서 자격지심 같은 것도 있었고…

휘성: 내가 왜 그 희생양이 돼야 해.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