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한지성의 사고 경위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배우 한지성 씨의 남편이 사고 당일 술을 마셨던 것으로 알려졌다.

9일 노컷뉴스에 따르면 지난 6일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한씨의 남편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은 술을 마셨지만, 한씨가 술을 마셨는지는 보지 못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남편 B씨의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했지만, A씨가 운전자가 아닌 점을 들어 알코올농도 수치를 공개하지는 않았다.

이같은 진술을 확보한 경찰은 사고 전 이들 부부가 어디서 누구와 술을 마셨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카드 사용 내역과 술자리의 동석자 등을 확인하고 있다.

한편 이날 복수의 매체를 통해 사고 당시 현장을 지나던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비상등을 켜고 2차로에 멈춰 있는 차량 뒤로 여성으로 보이는 사람이 허리를 굽히고 서 있다. 또 다른 사람이 차량 앞쪽에서 3차로를 가로질러 갓길로 급하게 달려가는 모습도 포착됐다. 한지성과 한지성 남편의 모습인 것. 그리고 몇초 뒤, 뒤따라오던 차량이 멈춰선 한지성의 차량을 그대로 들이받는다.

왜 한지성의 차가 갓길이 아닌 도로 한복판에 섰고, 한지성이 차량 밖으로 나와 왜 허리를 숙이고 있었는지의 이유 등에 대해 의문이 생긴다. 한지성이 왜 차를 갓길이 아닌 도로 한가운데 세웠는지, 또 위험한 고속도로 위에 내려 차 뒤쪽으로 걸어갔는지는 남편 역시 모른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로 한복판에서 벌어진 갑작스러운 상황에 놀란 목격자의 음성도 녹음됐다. 현장을 목격한 운전자는 "사람 뭐야. 담 넘어갔어. 한 명은 뒤에서 토하고 있고" "택시가 박았어. 사람 있었는데 저 뒤에"라고 말했다.

 
하지만 경찰은 “공개된 사고 당시 차량 블랙박스 영상에는 한씨가 2차로에 차를 세운 뒤 트렁크 뒤쪽으로 이동해 구토를 하는 것처럼 허리를 숙이는 장면이 나오지만 사고 현장에서 구토 흔적은 없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부검을 통해 한씨의 정확한 사망 원인과 당시 몸 상태가 확인이 되면 남편을 불러 다시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확한 부검 결과는 2주 정도 뒤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한씨에 대한 1차 구두소견으로 "온몸에서 다발성 손상이 보인다"고 경찰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