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명진
[김민호 기자] 차명진 전 새누리당(자유한국당 전신) 의원이 28일 일본의 수출 규제로 일본산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에 대해 "퇴행적인 운동으로 국민의 저급한 반일감정에 의지하는 문재인의 얄팍한 상술을 비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차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중 뒤꽁무니나 쫓는 정치인은 자격상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한국당을 겨냥해 "일본 제품 불매운동 플래카드 게첩(揭帖, 내붙임) 사건은 완전 패착"이라며 "아베의 수출금지조치가 주요공격 대상이어서는 안된다"고도 했다. 한국당 중앙당 사무처는 지난 26일 전국 당원협의회에 ▲일본 수출 규제 중단 ▲KBS 수신료 거부 등의 문구가 담긴 플래카드를 게시할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차 전 의원은 "문재인에게 징용문제를 제3국 조정위원회에 회부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며 "그거 주장한다고 아베 편드는 거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일본 수출 규제 관련 한국당의 대응에 대해 "'아베도 치사하지만 문재인이 원인제공자이니 국민 우민화 동원이나 하지 말고 당신이 결자해지하라'고 하거나 그게 안 먹힌다 싶으면 때를 봐서 일단 함구해야지 우리가 나서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뭔가"라며 "그런 말도 안되는 지시를 이제라도 철회하라"고 질타했다.

그는 같은 글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모처럼 잘했다"며 "문재인에게 9.19 남북군사합의 폐기를 선언하라고 공개요구한 것 좋았다"고 칭찬하기도 했다.

다만 "문재인에 대한 책임 추궁이 빠진 게 결정적으로 아쉽다"며 "'대국민 사과하고 일체의 외교안보업무에서 당장 손 떼라'고 주장했어야 했다"고 덧붙였다.

차 전 의원은 지난 4월15일 세월호 5주기를 앞두고 SNS 계정을 통해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고 막말을 퍼부었다. 논란이 불거지자 차 의원은 해당 게시글을 삭제한 뒤 사과글을 게재했다.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는 막말 논란과 관련해 지난 5월29일 차 전 의원에 대한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를 의결했다. 

다음은 페이스북 전문<사진>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