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갈무리
[김민호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의 손학규 대표가 나가는 조건이 충족되면 유승민 의원과 통합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한마디로 불 난 집에 부채질한 모습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7일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정권에 반대하는 우파에 대해서는 모든 사람과 함께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도 통합 대상에 포함되냐는 질문에 "열린 자세로 우파의 가치에 같이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함께하는 게 맞다"면서 가능성을 열어뒀다.

앞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유승민 의원과 통합하지 않으면 한국당의 미래가 없고, 손학규 대표가 당을 떠나는 때가 통합의 시점이라면서 안철수 전 대표도 통합에 포함해야 한다고 밝혔다.

손 대표를 비롯한 바른미래당 당권파는 격앙된 모습을 감추지 못했다. 이들은 바른정당계가 손 대표 퇴진을 주장하는 배경에 자유한국당과의 통합 목적이 깔렸다는 의구심을 줄곧 제기해 왔다.

바른미래당 문병호 최고위원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안철수 전 의원·유승민 의원 등을 포함해 또다시 바른미래당을 스토킹하고 있다"며 "나 원내대표가 바른미래당을 집요하게 따라다니는 스토커 노릇을 계속한다면 한국당을 상대로 접근금지신청을 낼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실제 손 대표는 지난 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바른정당계가 손학규 퇴진을 요구하는 이유는 손학규를 퇴진시킨 후 개혁 보수로 잘 포장해 한국당과 통합할 때 몸값을 받겠다는 것"이라며 유 의원을 겨냥, "한국당으로 가려면 혼자 가라"고 일갈한 바 있다.

한편 당사자인 유승민 의원은 한국당행 가능성을 줄곧 부인하고 있다. 유승민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나 원내대표를 만난 적도, 통화한 적도 없음을 분명히 밝힙니다"라고 했을 뿐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