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배우 강한나 손석구 오혜원이 연극 관람 태도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강한나에 이어 오혜원도 사과의 뜻을 밝혔다.

강한나와 오혜원은 16일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하며 불거진 비매너 논란에 대해 사과하는 글을 올렸다.

앞서 지난 15일 온라인 상에는 강한나, 손석구, 오혜원, 최윤영 등 tvN 드라마 '60일, 손석구·오혜원 등 지정생존자'에 출연하는 배우들이 프라이드를 관람하면서 '관크'(관객 크리티컬)를 했다며 비난의 글이 올라왔다. 관크는 공연장이나 영화관 등 공공장소에서 다른 관객의 관람을 방해하는 행위를 뜻한다.

오혜원은 "우선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며 "어제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하며 저의 경솔하고, 올바르지 못한 관람 태도가 좋은 작품과 관객들에게 누를 끼친 점 반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 무지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을 피해를 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앞으로는 올바른 관람 태도에 대해 숙지하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신중하게 행동하겠다"라고 전했다.

강한나도 "극중에서 웃음이 날말한 장면이 아니었지만 웃었던 부분, 극중 사진기가 객석쪽 좌석을 향했을 때 브이를 한 부분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셨던 관객분들께 지장을 드리고 불편을 드린 것 같다"면서 "죄송하다"고 했다.

그는 "관객분들께서 공연을 보시기 불편하게 만들어드린 것에 대해 어떤 이유를 막론하고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며 "그런 행동이 무대에 서신 배우께도 방해가 됐을 수 있기 때문에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함께 연극을 관람했던 손석구는 현재까지 아무런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

다음은 오혜원이 SNS에 올린 사과글 전문이다.

우선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어제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하며 저의 경솔하고, 올바르지 못한 관람 태도가 좋은 작품과 관객들에게 누를 끼친 점 반성하고 있습니다. 저의 무지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을 피해를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올바른 관람 태도에 대해 숙지하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신중하게 행동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