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오피니언 > 시사컬럼
人生은 선택의 연속이다
한창희  |  choongjuhan@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20  10:53: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 구글
   
▲ 한창희 前 충주시장
나비를 따라 다니면 꽃을 만나게 된다. 파리를 따라다니면 시궁창으로 가게 된다. 부자를 따라 다니면 돈을 벌게 된다.

현실속에서 당신이 누구랑 함께 어울리냐는 아주 중요하다.

누구랑 함께 어울리냐에 따라 당신의 인생궤도가 바뀐다. 당신의 성패도 결정된다.

긍정적인 사람이랑 함께하면 적극적이고 명랑해 진다. 부정적인 사람이랑 함께 하면 불평 불만으로 가득차게 된다.

긍정적인 사람은 달과 같아 밝게 빛난다. 부정적인 사람은 어둠과 같다. 누구와 어울리냐에 따라 보름날도 되고 그믐날도 된다.

당신의 생각과 태도가 인생을 좌우한다. 바른 사람 만나면 바르게 된다. 친구를 잘 사귀라는 말이 괜히 생긴게 아니다.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당신의 성격과 습성이 바뀌고 이는 운명을 결정한다. 성격에 따라 그에 상응한 인생을 살게 된다.

인생에서 가장 행운은 좋은 부모를 만나는 것이다. 학교에서 좋은 선생님과 친구를 만나고, 직장에서 좋은 동료를 만나면 인생이 달라진다. 부모들이 자녀를 무리해서라도 좋은 학교에 보내는 이유가 여기 있다. 좋은 동반자를 만나 결혼하면 행복하다.

당신이 누구인가는 중요치가 않다. 중요한 것은 누구랑 함께 어울리냐다. 적어도 당신의 에너지를 뺏아가는 사람과는 함께 하지마라.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사람을 사랑하고, 적극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사업파트너를 만나라.

모든 사람의 삶은 다 똑같다.

세상은 자세히 들여다보면 작은 모래알들이 옹기종기 모여 산다. 멀리 보면 시간이라는 긴 강물속에서 크고 작은 돌들이 조화를 이루며 행복을 추구하고 있다.

열정도 없고 호기심도 없고 세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과는 함께 살거나 사업을 하지 마라.

"인생은 선택의 과정이다"

어떤 사람이랑 함께 일을 하고, 결혼하고, 함께 어울려 시간을 보내느냐가 인생의 관건이다.

낮과 밤이 에덴 동산과 지옥이 상존하는 곳이 바로 우리가 사는 세상이다.

인연을 함부로 맺지 마라. 좋은 사람과 끈끈한 인연을 맺으면 인생은 즐겁고 행복하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한창희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 구글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시사칼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번지 현대빌딩 50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대표전화 : 02)701-5700, 78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일보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917  |  등록일자 : 2013년 12월 5일
발행인/편집인 : 정재원  | 편집국장 : 심일보(010-8631-7036)  |  팩스 : 02)701-0035
Copyright © 2013 시사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aster@sisaplusnews.com
시사플러스의 기사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