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과 김문수(오른쪽) 전 경기도지사가 20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김무성, 정진석 의원 공동주관 '열린토론, 미래: 대안찾기' 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20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김무성, 정진석 의원 공동주관 '열린토론, 미래: 대안찾기' 토론회에서 연사로 초청받은 김문수 전 경기지사. 김무성 의원과 김문 전 경기지사 두사람은 토론 시작 전 아주 다정다감하게 담소를 나눴다.

하지만 토론 시작되면서 불이 붙기 시작했다. 바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얘기 나오면서부터였다. 김문수 전 지사는 "박근혜 밑에서 나보다 더 고생한 사람 있음 나와봐 하지만 난 탄핵은 반댈세"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바로 옆자리 김무성 의원을 향해 "박근혜를 뇌물죄로 구속시키는데 분노하지 않는 그런 국회의원이 대한민국 국회의원 자격이 있습니까."라고 직격했다.

또 "무성아 한때 친박 좌장이었던 너가 그러면 안된다"며 저는 김무성 보고도 내가 늘 얘기합니다. 제 친구기 때문에. 우리가 다 박근혜 다 동갑내기 아닙니까. 당신은 앞으로 천년 이상 박근혜의 저주를 받을 것이다." 비난했다.

그러면서 "탄핵 앞장 선 내 친구 무성이 박근혜의 저주를 받을지어다" 야 이거 정말 김문수 전 지사 요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이자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 전광훈 목사와 함께 자주 다니다보니까 성서적 표현이 좀 부쩍 는 거 같네요. 끝날 줄 알았던 친구 김무성에 대한 애증 계속 이어갑니다. 이렇게요.

김 전 지사는 "김무성 의원은 그분을 늘 밀었거든요. 저보다는. 그럼 당신이 (탄핵에) 책임져야지 왜 안 지고… 나는 박근혜를 감옥 넣으려면 문재인부터 처넣어야 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해요. 조국이부터 처넣어야지."라고 싸잡아 비판했다.

이어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다스 가지고 구속시키냐. 그러면 문재인 대통령은 당장 총살감”이라며 “죽기 살기로 빨갱이와 싸우고 이 나라를 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전 지사는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의 이름을 나열한 뒤 “이 사람들은 완전히 빨갱이”라고 주장하며 “자유한국당은 정신이 빠졌다. (박 전 대통령을) 탄핵해서 나라를 빨갱이에게 다 넘겨주는 것 아니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에 김무성 의원은 최순실 사태를 언급하면서 “오늘 연사를 잘못 선택한 것 같다”고 말하고 “민주화 투쟁의 상징인 김문수 입에서 나올 말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탄핵 공방이 시작되면 통합이 아니라 또 다른 분열로 갈 것”이라며 “탄핵은 역사적 사실로 굳어져 있다. 당시 우리 당 의원 중에 탄핵 찬성은 62명, 반대 57명, 기권 9명이다. 탄핵해서 정권이 넘어가 문재인 대통령을 불러왔다는 이야기는 잘못된 지적”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