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6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단이 마련된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으로 출근해 입장을 밝힌 뒤 엘리베이터에 올라 사무실로 들어가고 있다.
[김홍배 기자]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딸의 논문과 장학금 문제 등 의혹에 의어 여배우를 밀어줬다는 내용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자 25일 "사실무근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는 "조 후보자가 밀어준 여배우는 누구"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유튜버는 "조 후보자가 톱스타 급 여배우를 후원했으며 그 인연의 뒤에는 조 후보자의 동생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그는 "증거가 있다"면서 "조 후보자가 다른 사람을 만나는 자리에 그 여배우를 대동했다"라고 주장했다.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단에서는 SNS를 통해 "조 후보자가 여배우를 후원했다는 취지의 유튜브 방송은 허위조작"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신속히 민형사상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조 후보자는 이날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에 출근하면서 딸의 고교 시절 논문 제1저자 등재 등을 비롯해 각종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조 후보자는 "당시 존재했던 법과 제도를 따랐다고 하더라도 그 제도에 접근할 수 없었던 많은 국민과 청년들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고 말았다"면서 "국민 여러분께 참으로 송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