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갈무리
[김민호 기자]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달 30일 출근길에 자신에게 꽃을 보내준 지지자에게 감사의 뜻을 나타낸 걸 두고 불거진 여야 대변인 공방이 1일에도 계속됐다.

자유한국당이 조 후보자에 대해 '꽃보며 자위(自慰)나 하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자, 더불어민주당이 '성희롱'이라며 반발했고, 한국당은 다시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며 비판하고 나왔다.

김정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의 성적 상상력에 한숨만 나온다"며 "‘조국 물 타기’에만 혈안이 된 민주당이 '선택적 성인지 감수성'을 앞세워 조국의 위선에 대한 본질을 호도하고 나섰다. 이제는 독해 능력마저 상실한 것 아닌가 의문"이라고 했다.

지난달 30일 조 후보자가 출근길에 "꽃을 보내준 무명(無名)의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하고 엘리베이터를 탔다가, 우연찮게 문이 열리자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이를 두고 김 원내대변인은 "위선적 연기"라며 "자연인으로 돌아가 지지자들이 보내준 꽃이나 보며 그간의 위선을 위로하시라"는 내용의 논평을 냈다. 이에 민주당에서 '자위'란 표현이 들어간 논평 제목을 문제삼아 "성희롱"이라고 비판하자 반박하고 나온 것이다.

한편 1일 '조국 엘리베이터'가 온라인 상을 뜨겁게 달구며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