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경심
[신소희 기자] 조국 법무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최근 검찰의 수사 과정에서 있었던 수사관계자만이 알 수 있는 내용이 여과 없이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했다.

가족이 출자한 사모펀드 운용사 대표와 투자를 받은 업체 대표에 대해 검찰이 횡령 등 혐의로 청구한 구속영장에 대한 법원의 기각이 나온 11일 오후, 자신의 패이스북에 "언론도 수사와 관련된 내용을 당사자에게 확인해 줄 것을 요구하고, 답변하지 않으면 마치 확정된 사실인양 왜곡해서 보도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정 교수는 "이는 언론을 통해 사실상의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형사사법절차를 통해 가려져야 할 진실이 일부 언론에 의해 왜곡되고, 그 과정에서 피의자의 방어권이나 반론권은 무력화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 교수는  수사관계자 및 언론관계자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현재 일부 언론에 사실인양 보도되고 있는 내용들은 실체적 진실과는 많이 다릅니다. 제 입장은 검찰 조사나 법원의 재판 과정을 통해 밝힐 것입니다. 그 때까지 수사과정에서 있었던 정보가 유출되거나, 일부 유출된 정보로 진실을 왜곡해서 보도하는 일이 없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간곡히 부탁했다.

정 교수는 이날 오전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경심의 해명’이라는 글을 통해 "최근 코링크PE 관련 사건 관계자들의 대화 녹취록이 무차별적으로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며 "이 녹취록이 어떻게 언론에 들어갔는지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