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시스완(좌), 정국(우)
[김승혜 기자] 래퍼 해시스완이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열애설로 인해 튄 불똥에 심경을 전한 가운데 해시스완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시스완은 쇼미더머니5에 출연한 래퍼로 쇼미더머니5 2차 예선에서 올 패스를 받아낸 바 있다. 4회의 3차 예선 1대1 배틀에서는 미국 예선을 통과해 주노플로와 승부를 벌인 끝에 합격했다.

논란의 시작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탄 정국이를 못 알아보고 쫓아낸 친구"라는 글이 올라오면서다. 글쓴이는 "친구가 거제에서 가게를 하는데 이틀 전에 놀러 왔나 보다. 신분증 검사했는데 없다고 그냥 보냈다고 한다"라며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이 사진에는 남성과 여성이 스킨십을 하고 있었다.

17일 새벽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서는 이 사진이 퍼지며 사진 속 남성이 정국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일부 방탄소년단 팬들은 사진 속 남성이 가수 해쉬스완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해쉬스완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거 저 아니다. 너무 많이들 물어보셔서"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자신을 향한 악플이 이어지자 해쉬스완은 일부 악플러들을 공개저격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To 해쉬스완. 당신이 현재 전정국을 닮아서 오해를 사는 게 아니라 머리 길이가 비슷한 것이니 절대 다음 곡 가사에 정국 닮은꼴 어쩌고 가사를 쓰지 말아주세요. 일단 확실하지도 않고. 난 정국이 얼빠니까"라고 글을 썼다.

이에 해쉬스완은 "이미 외국에서 잘하고 있는 아티스트를 언급할 생각도 없다. 할 이야기 차고 넘친다. 이 나사 빠진 인간아”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끊임없이 논련이 이어지자 해쉬스완은 "그만하자. 나 음악하는 사람인데 이런걸로 오르내리는 것도 싫다"며 "인스타 디엠으로 힘내라고 응원한다고 신경쓰지 말라해준 사람들 진짜 고맙고 생각보다 나 좋아해주는 사람 많다고 느낀 계기라고 생각하려고"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너넨 너네 일 하고 난 나 하는 음악할게. 너네 쓰는 음원사이트에 보이면 반가워 하기라도 해줘. 좀 지친다. 솔직히 나 잘못없거든 진짜. 그니까 걍 아무것도 하지말자. 우리 전부 다"라며 설전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