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1인 크리에이터 윰댕(35·이채원)이 10살 된 아들에게 이모라고 부르게 했던 아픔을 공개했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MBC 교양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윰댕과 대도서관(42·나동현) 부부의 일상이 그려졌다.

인기 유튜버였던 두 사람은 2015년 결혼했다. 윰댕은 대도서관과의 결혼을 망설였던 이유에 대해 "결혼 전 신장이 안 좋다고 이야기했다. 아이를 못 가질 수 있고 투석에 대한 이야기도 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윰댕은 대도서관과 결혼한 이듬해인 2016년 신장 이식 수술을 받았다.

또다른사정도있었다. 대도서관과 결혼 하기 전 한 차례 이혼의 아픔을 겪었고, 아들도 낳았다. 대도서관은 "이혼을 한 상태고 아이도 있다고 했다. 물론 처음에는 겁이 났지만 이 사람이 정말 좋다면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앞으론 집 밖에서도 '엄마'로 지내게 된 윰댕은 세이클럽이라는 플랫폼으로 데뷔해 현재까지 꾸준히 활동 중인 1세대 방송인으로 꼽힌다. 토크와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했으나 현재 게임, 쿡방 등의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아프리카TV 플랫폼의 1세대 여자 BJ로도 꼽힌다. 2014년 아프리카TV BJ FESTIVAL에서 스타 BJ 20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 '윰댕'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