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대응을 안건으로 열린 제2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메모를 보고 있다.
[신소희 기자]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환자가 2명 더 나왔다. 이로써 국내 확진 환자는 기존 16명에서 18명으로 늘어났다.

5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17번째 확진자는 38세 한국인 남성으로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해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이후 행사 참석자 가운데 확진자(말레이시아)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지난 4일 선별진료소를 방문, 이날 '양성' 판정을 받았다.

18번째 확진자는 21세 한국인 여성인데 전날(4일) 발생한 16번째 확진자(42세 여자, 한국인)의 딸로 확인됐다. 16번 환자 확진에 따라 격리돼 검사를 받던 중 양성으로 확인됐다.

▲ [그래픽]'신종코로나' 17·18번째 확진…국내 확진 현황 (5일 기준)
이날 보건당국은 현재 16번째 확진자의 감염 경로를 파악 중이고 밝혔다.

보건당국 관계자는 "16번 환자를 포함해 앞서 발생한 확진환자 16명은 국가격리병상에서 치료 중이며 상태는 대체로 양호하다"고 전했다. 이어 "환자들의 이동경로와 접촉자를 파악하는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