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 GS홈쇼핑은 직원 한 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진 판정을 받자 직장 폐쇄 결정과 함께 8일 오전까지 사옥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GS홈쇼핑은 6일 오후 1시부터 8일 오전 6시까지 직장 폐쇄 조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생방송도 전면 중단한다. GS홈쇼핑 사옥은 이 기간 동안 소독과 방역조치가 취해진다.

직원들은 재택근무를 하거나 유급 휴가를 간다. 방송은 생방송 대신 재방송으로 대체되고 방송 송출을 위한 최소 인력만 당직 체제를 구축해 돌아가며 출근한다.

회사 측은 2일 이후 확진자와 같은 팀에 근무하는 부서원들에 대해서는 14일간 재택근무를 명했다.

감염 확진을 받은 해당 직원은 앞서 지난 2일 확진을 받은 가족에게서 '2차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직원은 5일 저녁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직원은 지난달 30일까지 GS홈쇼핑 본사에 출근했으며 이후에는 재택근무를 해왔다.

이런 가운데 GS홈쇼핑의 부실대응도 논란을 빚었다.

해당 직원이 확진판정을 받은 후에도 직원들에게 사실을 알리지 않고 직원들을 정상 출근하도록 했다. 확진 판정을 받은 다음날 오전에야 본사 직원에 사실을 고지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직원이 우한폐렴 증상으로 검사를 받는 상황을 알면서도 5일까지 사내 어린이 집을 운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확산하자 회사 측은 6일 직장폐쇄와 생방송 중단을 결정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