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북구 보건소 관계자들이 16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9번째 확진자가 다녀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권역응급센터에서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신소희 기자]국내에서 '코로나19' 30번째 확진자가 나왔다. 이 확진자는 감염경로가 불투명한 29번째 환자의 부인이다.

17일 의료계에 따르면 29번째 확진자의 부인도 전날 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서울대병원에 입원, 격리됐다.

최종 역학조사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29번째 확진자와 30번째 확진자 부부환자 모두 중국 등 해외 위험지역을 다녀온 적이 없고, 다른 코로나19 환자와도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방역당국의 방역망 밖에서 나온 첫 사례로 보인다.

한편 이날 조선일보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에 거주하는 그는 확진 판정을 받기 전까지 사흘에 하루 꼴로 종로3가의 독거노인들에게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져 지역 사회에서 추가 감염 우려도 제기된다고 전했다.

30번째 확진자인 아내에 따르면 29번 확진자는 17일에도 이달에 그에게 배정된 2명의 독거노인에게 도시락 배달을 할 예정이었다. 그는 또 동네 경로당을 자주 찾았고, 동대문구 신설동에 있는 한 기원에 들러 바둑도 자주 두며 소일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