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아 아나운서(사진=SNS)
[김승혜 기자] '코로나19'의 불똥이 방송계에도 튀나

게임 아나운서로도 활동 중인 김민아가 23일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0 LCK 스프링 경기 중 발열증세를 보임에 따라 병원으로 이동했다. 37.5도 이상의 체온이 감지될 경우 검진을 받아야 하는 수칙에 따라 병원을 찾은 것이다.

성승현 캐스터는 "김민아 아나운서가 컨디션 난조로 조기 퇴근을 하게 됐다"며 "1차 문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지만, 만약을 위해 병원으로 이동했다. 김 아나운서와 인터뷰를 한 선수들의 상태도 확인하고 있다"고 알렸다.

김 아나운서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37.5도를 조금 웃도는 체온과 몸살 기온이 있었다"면서도 "걱정할 만한 증상은 아니었고 가능성도 낮지만 자의로 판단하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즉시 현장을 떠났다. 최선의 선택이었고 지침대로 행동했다"며 "나로 인해 불안감을 느낀 분들께 죄송하고 내일(24일) 결과를 공유하겠다"고 적었다.

한편 김민아 아나운서가 발열증세를 보임에 따라, 그가 고정적으로 출연 중인 JTBC 아침뉴스 '아침&'이 24일 전격 결방됐다.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를 '코로나 19' 확산 가능성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JTBC 관계자는 "이날 아침뉴스 '아침&'이 결방됐다"고 밝혔다. '아침&'에 출연 중인 김민아 기상캐스터가 전날 발열증세를 보인 것에 따른 결정이다.

이어 "김민아 기상캐스터는 '코로나 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이며, '아침&' 관계자 전원에 대해서도 자가격리 조치가 이뤄졌다. 또한 뉴스는 결방됐다"고 전했다.

또 "이날 오후에 김민아 기상캐스터의 검사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확진 및 의심자 접촉은 아닌 상황이지만 안전 차원에서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아침 뉴스 제작팀 전원을 격리 조치했다. 방송사 특성상 내·외부에 활동 및 접촉 범위가 넓어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다. 앞으로도 JTBC는 예방을 위해 적극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