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  춘해보건대학교 총장 명의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수칙'이 떠도는 것과 관련, 대학 측은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총장이나 대학이 해당 글을 작성한 사실이 없다"고 24일 밝혔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피해가 확산하면서 이날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김희진 춘해보건대 총장 이름으로 된 게시물이 빠르게 퍼졌다. (실제로 시사플러스도 본 내용을 인용, 보도했다가 삭제)

<가짜뉴스 내용>

춘해보건대 김희진 총장입니다 저도 가정의학과 전문의인데요 음 코로나 바이러스 걱정 되시지요?

 제가 확실하고 간단한 소독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열에 가장 약합니다.온도가 30도만 되어도 활동이 많이 약해지거나 죽습니다. 따라서 어느집에나 있는 헤어드라이기를 사용 하세요. 헤어드라이기는 온도가 70도나 80도 까지 올라갑니다.

외출후 신경쓰이는 옷이나 물품을 모두 헤어드라이기로 샤워시키세요. 마스크나 목도리 등 모두요. 그리고 걱정 걱정마세요 바이러스가 모두 죽었으니까요.

지금 당장 실행하셔도 도움이 될듯 합니다 ^^

 
<해명자료>

한편 춘해보건대 측은 "총장 명의를 도용해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은 사실이 아니며, 해당 글을 작성한 사실이 없다"고 확인하면서, "잘못된 정보가 유포되지 않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