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 인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2명 발생했다.

28일 인천시와 기초자치단체 등에 따르면 부평구에 사는 포스코건설 협력업체 직원 A(65·남)씨와 서구에 사는 의류회사 직원 B(29·여)씨가 각각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음압병동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부평구 코로나19 확진자 A씨는 전날 서울 영등포구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건설사 직원의 현장 동료다.

인천 서구 코로나 확진자 여성이 근무하고 있는 서울 중구 명동의 의류매장에서는 최근 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이 여성의 동료 두 명이 대구로 출장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이 확진자 여성의 밀접접촉자인 가족과 직장동료 등 5명은 자가격리 상태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이 확진자의 동선을 보면 지난 20일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중앙시장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환승, 서울역에서 하차해 4호선 명동역 근무지로 출근했고, 귀가도 동일한 동선이다. 출퇴근 시엔 마스크를 착용했다.

그후 21일과 22일에는 가족 2명과 집에 머물렀고, 23일에는 집에 있다가 오후 3∼6시 지인 1명과 함께 서구 신현동 내 음식점과 카페를 방문한 뒤 귀가했다.

24일에는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타고 출퇴근을 했으며 25일부터는 자가격리를 했다. 자가 격리 중 26일 오후 9시께 집 앞 슈퍼마켓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확진판정을 받은 포스코건설 협력업체 직원은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에서 확진자로 판명된 건설사 직원의 동료로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접촉을 했다.

동선을 살펴보면 이 코로나 확진자는 강남구청역, 부평구청역, 부평시장역을 거쳐 부평구 부평1동 집으로 귀가했다.

다음날인 18일에는 집에만 머물렀고, 20일에 서울 청담동 회사로 출근했다. 21일에는 강남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부평시장역과 부평역 등지를 다녔다.

그후 발열과 근육통 증상이 있자 22일과 23일에는 부평구 집에 머물렀고, 26일 동료가 확진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접한 후 부평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