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 주승용 국회부의장(4선)의 비서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30분쯤 여수시 한 도로변에 세워진 차량 안에 정모씨(47)가 의식을 잃은 채 쓰러져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곧바로 119구급대가 정 씨를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숨졌다.

정 씨는 주승용 국회의원(여수을)의 비서로 확인됐으며, 차량 안에서는 유서가 발견됐다. 정 씨는 여수 출신인 최도자(민생당·비례) 의원실에서 근무하다 지난해 주 의원 비서관으로 자리를 옮겼다.

차량 안에서는 정 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도구가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차량 내에서 유서가 발견됐지만 개인 정보 등이 담겨 있어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정 씨는 전날 오전 11시 여수항일독립운동 기념탑 앞에서 열린 ‘101주년 3·1절 기념식’에서도 모습을 보이지 않아 주변 사람들이 행방을 찾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 의원은 언론 인터뷰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 정확한 조사 결과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범죄와 관련성은 없다고 보고 부검없이 A씨의 시신을 가족에게 인계했으며, 자세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