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배우 김보성이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는 대구를 직접 찾아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선물한 사연이 전파를 탔다

지난 1일 페이스북 페이지 '실시간대구'에는 김보성이 대구 시내에서 시민들에게 직접 마스크를 나눠주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게재됐다. 김보성은 마스크를 가득 실은 트럭을 몰고 대구로 향해 동성로와 서문시장 등 곳곳을 누비고 "힘내라 대구"를 외치며 마주치는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했다.

김보성은 2일 문화일보와 전화인터뷰에서 “너무 가슴이 아파서 직접 내려갔다. 오가며 만나는 분들을 격려하고 모두 한 번씩 손잡아드렸다”며 “감염을 우려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간밤에 집으로 돌아온 후 지금은 방에서 자가격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보성은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기 전 미리 확보해 둔 5000여 장을 나눠줬다.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긴 줄이 늘어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지만, 정작 길거리에는 인적이 드물어 마스크 전달도 쉽지 않았다고.

그는 “(다 나눠드리기까지) 5∼6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특정 장소에서 배포하면 인파가 몰려 감염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일부러 길거리를 다니며 전달했다”며 “서문시장이 그렇게 텅텅 비어있는 것을 처음 봐 너무 가슴 아팠다”고 덧붙였다.

김보성은 대구의 풍경에 대해 “을씨년스러웠다”고 표현했다. 인적은 찾아보기 어려웠고, 대구에 들어서자마자 앰뷸런스 3대가 큰 소리를 내며 지나갔다. 그는 “동성로 쪽에서 만난 대구 시민들은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꽃다발과 함께 편지를 주기도 했는데 ‘장사도 안 되고 너무 어려운데 위로해주니 눈물이 났다’는 내용이었다”며 “한 분씩 위로해드리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는 진심 하나만 갖고 대구에 다녀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