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 온라인상의 수많은 심리 테스트 웹페이지 중  실제 연령과 정신연령의 차이를 숫자로 보여주는 ‘정신연령 테스트’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식물과 집중유형을 알려주는 'forest mt', 이상형을 알 수 있는 'fon fon'에 이어 “내 진짜 나이는 몇 살?”인지를 테스트 할 수 있는  ‘정신연령 테스트’가 소환된  것.

‘정신연령 테스트’는 전날(2일) 오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상위에 오른데 이어 3일에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먼저 실제 나이를 입력한 뒤 ‘힘든 일을 일부러 생각하려 하지 않는다’, ‘나는 참을성이 강하다’, ‘자주 우는 편이다’, ‘나는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다’ 등의 40여 가지 질문을 한다.

여기에 ‘예’, ‘아니오’, ‘둘다 모름’ 세 개의 답변 중 하나를 선택하면 최종적으로 정신적 연령이 몇 살인지 알려준다.

이 중 11번 문항인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다'로 인해 '색즉시공'도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색즉시공(色卽是空)이란 형체는 헛것이라는 뜻으로, 이 세상에 형태가 있는 것은 모두 인연으로 생기는 것인데 그 본질은 본래 허무한 존재임을 이르는 말이다.

일부 사용자들은 ‘정신연령 테스트’의 결과를 SNS에 공유하기도 했다.

테스트를 진행한 누리꾼들은 “30 대가 더 좋았던 듯...해요 20대는 피가 너무 끓어서ㅎㅎㅎ”(juni**), “철들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멀었나봐요ㅋㅋ”(bnju*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