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익
[김승혜 기자] 황교익 음식 칼럼니스트가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이 기자회견에 차고 나온 ‘박근혜 시계’ 가짜 논란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 총회장을 위해 시계를 제작해 선물했을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황씨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금 도금이 된 박근혜 시계 사진을 올리며 “이만희의 금장 박근혜 시계가 가짜라는 주장이 입증되려면 먼저 진짜라고 주장되는 금장 박근혜 시계의 존재를 확인해야 한다”며 “박근혜 측근이 진짜 금장 박근혜 시계라고 주장하는 금장 박근혜 시계를 내놓고 그 시계가 진짜 금장 박근혜 시계인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러고 난 다음에 이만희의 금장 박근혜 시계와 대조하여 그 시계가 가짜임을 증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황씨는 또 “이만희의 금장 박근혜 시계가 그럼에도 가짜라고 단정할 수는 없다”면서 “박근혜가 이만희만을 위하여 금장 박근혜 시계를 제작하여 선물했을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 황교익 페이스북 게재글(사진=SNS 캡처)
황씨는 “이 난제를 풀기 위해서는 이만희를 비롯한 박근혜 측근들에 대한 대대적인 압수수색은 물론이며 박근혜와 이만희의 대질심문도 반드시 필요하다”며 “’가짜 전문가‘ 윤석열이 나서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알기론, 청와대 봉황마크 및 대통령 서명을 위조해 사용할 경우 사법 처리가 되는 걸로 알고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온 나라가 대란인데, 별게 논란이 되는 거 보니 정말 신천지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근혜 측근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께 묻는다. 박근혜와 얼마나 가까웠는지요. 최순실하고 알아요? 겨우 '진박' 주제에 이만희의 박근혜 시계를 가짜라고 주장할 수 있는지 스스로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는 한 언론에 “‘금장시계’는 없었고 시계 판에 날짜 판도 없었다. 이만희 총회장의 시계는 가짜”라고 전했다.

박근혜 정부 당시 청와대 부속비서관실 행정관으로 일한 미래통합당 이건용 조직국 조직팀장 역시 이날(2일) 자신의 SNS(페이스북)에 “대통령께서는 지금 흔히 알고 있는 ’은색시계‘ 단 하나의 종류로 제작을 지시했으며, 이후 ’은색시계‘만 기념품으로 사용됐다”며 “탁상시계, 벽시계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작됐으나, ’금장시계‘는 제작된 바 없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